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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조종 교육을 받을 있는 기회가 되었다면 교육을 받고, 이후 조종 자격을 취득해야 것입니다. 이제는 자격증과 시험에 관한이야기라고 있겠습니다.

 

조종 자격

비행기를 조종할 있는 자격은

① Student Pilot License (학생 조종면허),

② Private Pilot License (자가용  조종면허),

③ Instrument Rating (계기 자격 증명),

④ Multi Engine/Commercial License (다발 상업 면허),

⑤ Airline Transport Pilot License (운송용 조종 면허)

있습니다.

 

 

자격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SPL 교육을 받을 있는 교육 면허로 비행 교육원에 등록하게 되면 교관에 의해 최초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학생 조종 면허를 가지게 되면 최초로 실제 항공기를 가지고 교관과 함께 교육 비행을 있습니다.

 

PPL 교관과 함께 이착륙을 비롯하여 Stall Maneuver(기동) 익힌 자격 시험에 합격하면 취득하게 되는데 자격은 자가용 항공기를 이용하여 상업적이지 않은 비행에 대해 시계 비행이 가능한 조종 면허를 말합니다

 

 

 

 

 

 

 

 

IR 시정의 경우 ILS(Instrument Landing System) 같은  공항과 항공기에 설치된 시스템을 이용하여 계기 접근 착륙 비행을 있는 비행 자격을 말합니다

 

 

 

 

 

 

 

 

 

 

 

MEL 항공기 엔진이 이상인 다발 엔진 항공기를 운항 있는 자격 면허를 말합니다.

 

Commercial 그대로 이윤을 목적으로 하는 상업 항공기의 운항을 있는 자격입니다. 부기장의 경우 보통 PPL, IR, MEL, Commercial까지 자격을 취득한 이후 항공사에 지원하게 됩니다.

 

 

 

 

 

 

 

 

 

 

 

 

 

 

 

ATPL  에어 라인 항공기의 기장으로 운항 있는 자격을 합니다. ICAO기준으로1,500시간 이상의 비행 경력을 쌓은 시험에 응할 있습니다.

더불어 ⑥Type Rating이라는 것은 B737, B777 등과 같이 항공기 기종에 따라 운항 있는 자격을 말합니다.

 

[평가]

자격의 과정에서 교육과 평가의 과정은 다음과 같이 대부분 동일하게 진행 합니다.

필기 시험

교육

구술평가

실기평가

 

먼저 입과 이론적인 부분에 대하여 필기 고사를 통해 지식 심사를 받게 됩니다. 입과 이지만도 과정 전반적인 내용에 대하여 지심 심사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히 이론 학습을 하여야 합니다. 이후 과정의 비행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이때 과정 교관에게 꾸준한 기량 실력을 인정 받아야 과정의 심사를 받을 있습니다. 대개 교관이나 비행 교육원의 심사관에게 2차례의 중간 평가, 최종 평가를 합격하여야 국가 기관의 심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국가 기관의 평가는 심사 비행 국가 지정 심사관과 1:1 구술 평가를 통해 비행 지식 심사를 실시 하게 됩니다. 이때의 평가는 정말 범위가 없습니다. 앞서 진행한 과정의 모든 내용이 누적되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롭고 준비 해야 내용이 방대 합니다. 구술 평가에 합격하게 되면 비행 평가를 실시 합니다. 과정에서 학습한 내용에 대해 심사관이 이것 저것 실시해 보라는 Maneuver 실시하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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