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 편차 스케일 및 포인터(VDS)
수직 편차 척도는 종종 잘못 이해되는 또 다른 기능입니다. 눈금은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ND)의 오른쪽 하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VDI는 CDU에서 하강 및 접근 프로필이 활성화되면(예: VNAV를 사용하는 경우) 표시됩니다. 그러나 이 도구는 모든 유형의 접근(RNAV, VNAV, VOR 등)에 대해 올바른 글라이드 슬로프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VDI를 표시하려면 CDU에서 적절한 접근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나 비행 승무원은 VNAV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유형의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수직 편차 척도는 +-400피트 이내에서 비행 관리 컴퓨터의 결정된 하강 경로(수직 방위)로부터 항공기의 수직 편차를 나타냅니다. ILS(Instrument Landing System)의 Glideslope Deviation Scale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VDS는 위쪽, 아래쪽 및 중간 부분에 3개의 더 작은 수평선이 있는 단색의 흰색 수직선이며 이동하는 마젠타색 다이아몬드가 겹쳐져 있습니다. 가운데 수평선은 항공기의 위치를 나타내고 이동하는 다이아몬드는 수직 방위각(V/B)을 나타냅니다.
기체가 수직 베어링에서 +- 400피트 이내에 있으면 다이아몬드가 움직이기 시작하여 V/B 타겟의 위, 아래 또는 위에 있는지 나타냅니다. 항공기가 표시된 수직 방향으로 목표물(가운데 수평선)에 있을 때 FMA는 V/B를 유지하기 위해 항공기가 아래쪽으로 기울어질 때 THR HLD에 이어 IDLE 추력 모드를 알립니다.
일부 문헌에서는 이 도구를 VTI(Vertical Track Indicator)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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