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은 암초를 피하는 매뉴버 입니다.
즉각적이고 재빠른 동작을 요구합니다.
사행을 시작하기 전 코스 진입하면 부이 3개가 보입니다.
이를 앞에서 부터 1, 2, 3 이라고 했을 때 1, 3번은 고정 부표라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2번은 유동 부표(헐랭이)라 이리저리 떠 다닙니다.
그러므로 1번, 3번만을 기준으로 정렬되면 정렬로 인정합니다.
조종 면허 시험 중 각 부이에
3m 접근은 -3점
15m 코스 이탈은 -9 점으로
총 부이 3개 -12점 X3과 사행 마지막 코스 정대까지 포함하면 실기 시험은 사행에서 대부분 당락이 결정 됩니다.
이 말은 다른 코스에서 감점이 거의 없어야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 과정의 의미는 3개의 부이가 암초를 상징하고 암초 3미터 내에 접근하지 않으며
코스 15m를 벋어 나지 않게 뱀처럼 주행하는 것입니다.
진입은 첫번 째 부이를 왼쪽으로 휘감아 돌아 들어가며
지그재그 주행을 하시면 됩니다.
★ 사행 요령
위의 첫 번째 그림 설명과 같이 빨간 점이 부이, 별표가 가상의 통과해야 할 지점입니다.
이 가상의 지점을 통과한다 생각하고 주행하면 됩니다.
사행을 마치고 난 후 급 정지를 하게 되는 데 이때 부이와 일 직선이 되게 코스를 마치는 것이 평가 사항입니다.
★ 마지막 정렬 요령
지나온 부이 3개와 배가 일직선 정렬 되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것을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요령은 앞에 있는 다리 4번째 교각과 정대하면 맞출 수 있습니다.
이는 1, 3번 부표를 이 다리를 기준으로 정렬 해 두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 또한 보트를 가지고 실제로 정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감점을 적게 받는 쪽으로 하는 것이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마지막 부이를 지나서 정대되면 -3점,
지나지 못하고 미리 정대되면 코스 인컴플릿으로 -12점입니다.
반드시 사행을 마치고 뒤 돌아 봤을 때 마지막 3번째 부이를 지나 왼쪽에서 사행을 마쳐 적은 감점으로 마감하는 것이 현실적 입니다.
다음은 동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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