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kQGQpAArbs8fqWbLu5HyArKpugKLju3s4pBXsPX6ckY [조종면허] #4 출발, 변침, 증속 활주, 공략 방법, 조종면허 1급 합격 :: Life is one time offer, use it w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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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 시험장 기준(시험장 마다, 교관마다 다를 수 있음. 단, 시험때는 어떻게 하든 채점만 하시고 말씀 안 해 주심니다.)

출발: 1,500 ~ 2,000RPM

10~15kt로 증속: 3,400 ~ 4,000 RPM

증속하여 활주: 4,300 ~ 5,000 RPM

감점 없는 레인지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일단, 정지 했다가 출발 할때에는 "전후좌우 확인" 이라고 크게 외칩니다.

변침 지시를 받으면 "변침 방향 확인" 이라고 대성박력으로 외쳐 줍니다.

이후 정지 후 전진 할때에도 반드시 "전우좌우 확인" 중요 합니다.

 

변침 요령: 지시 방위 도달 전 미리 풀어야 합니다.

코스는 다음과 같고 지물은 사진과 같습니다.

 

A 코스:

290˚: 가양대교 남단 올라 가는 곳

250˚: 토끼굴

330˚: 빨간탑

140˚: 사행 코스 진입

B코스:

270˚: 산위 송전탑

350˚: 민트/회색 송전탑 

300˚: 다리 중앙 왼쪽

130˚: 사행 코스 진입

 

290˚: 가양대교 남단 올라 가는 곳

250˚: 토끼굴

330˚: 빨간탑

270˚: 산위 송전탑

350˚: 민트/회색 송전탑 

300˚: 다리 중앙 왼쪽(빨간 박스)

 

나침 방위는 파도나 한강의 흐름에 따라 흔들릴 수 있으나

고정된 지물은 유류, 파고 등에 영향을 받지 않고

항상 정확한 방위 지킬 수 있어 좋은 참조점이 됩니다.

 

3 방위 변침(45˚, 90˚, 180˚) 항목을 마치게 되면 130˚ 혹은 140˚로 방위를 받고

사행을 위해 증속을 하게 됩니다.

 

사행은 실기 평가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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