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엔진 추력은 일반적으로 추력 파운드(lbf)로 측정됩니다.
다음 공식을 사용하여 이를 마력(hp)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력 값을 측정하는 특정 속도가 없으므로 변환을 위해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근사치를 사용합니다.
이 변환 계수는 순항 조건의 일반적인 제트 엔진 매개변수에서 파생됩니다.
추력 등급과 이를 마력으로 변환한 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보잉 707(JT3D)
추력: 19,000lbf
마력: 19,000×0.001818=34,54219,000 \times 0.001818 = 34,54219,000×0.001818=34,542hp
2. 보잉 717(BR715)
추력: 21,000lbf
마력: 21,000×0.001818=38,17821,000 \times 0.001818 = 38,17821,000×0.001818=38,178 hp
3. 보잉 727(JT8D)
추력: 14,000 - 17,400lbf
마력: 14,000×0.001818=25,45214,000 \times 0.001818 = 25,45214,000×0.001818=25,452hp
마력: 17,400×0.001818=31,69317,400 \times 0.001818 = 31,69317,400×0.001818=31,693 hp
4. 보잉 737(CFM56-7B)
추력: 19,500 - 27,300lbf
마력: 19,500×0.001818=35,42119,500 \times 0.001818 = 35,42119,500×0.001818=35,421hp
마력: 27,300×0.001818=49,58927,300 \times 0.001818 = 49,58927,300×0.001818=49,589 hp
5. 보잉 747(CF6-80C2)
추력: 57,000 - 63,500lbf
마력: 57,000×0.001818=103,62657,000 \times 0.001818 = 103,62657,000×0.001818=103,626hp
마력: 63,500×0.001818=115,40763,500 \times 0.001818 = 115,40763,500×0.001818=115,407hp
6. 보잉 757(RB211-535E4)
추력: 40,100lbf
마력: 40,100×0.001818=72,38140,100 \times 0.001818 = 72,38140,100×0.001818=72,381 hp
7. 보잉 767(CF6-80C2)
추력: 60,200lbf
마력: 60,200×0.001818=109,60360,200 \times 0.001818 = 109,60360,200×0.001818=109,603 hp
8. 보잉 777(GE90-115B)
추력: 115,300lbf
마력: 115,300×0.001818=209,717115,300 \times 0.001818 = 209,717115,300×0.001818=209,717hp
9. 보잉 787(GEnx-1B)
추력: 64,500 - 70,000 lbf
마력: 64,500×0.001818=117,27964,500 \times 0.001818 = 117,27964,500×0.001818=117,279hp
마력: 70,000×0.001818=127,26070,000 \times 0.001818 = 127,26070,000×0.001818=127,260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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